자주 묻는 질문

  • PASS 인증서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본인확인기관인 통신사 PASS앱을 이용해 보다 안전하고 간편하게 본인확인 및 전자서명을 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인증서 서비스입니다.
  • 미성년자는 이용가능한가요?
    네.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국내 외국인도 이용가능한가요?
    네. 휴대폰본인인증을 받을 수 있고, 인증앱 가입이 가능하면, 외국인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 법인도 이용가능한가요?
    아니오. 법인은 이용이 안되며, 개인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모든 휴대폰에서 이용이 가능한가요?
    아니오. 안드로이드 6.0 이상, iOS 9.0 이상 스마트폰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버전 이상으로 한 이유는 보안수준을 높여 고객님께서 안심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기위해서 입니다.
  • 알뜰폰에서 이용이 가능한가요?
    KT, LG U+만 알뜰폰 이용이 가능하며, SKT는 알뜰폰 이용을 할 수 없습니다. 단, 해당 내용은 통신사별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2G폰에서 이용이 가능한가요?
    아니오. 2G폰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PASS앱 가입을 위해서는 3G폰 이상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해외에서 이용이 가능한가요?
    해외에서는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단, 해외 로밍을 하는 경우 또는 PASS앱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에서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한국 표준시간(GMT+9)으로 휴대폰 시간설정을 변경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몇 년인가요?
    PASS인증서의 유효기간은 3년입니다. 기기변경 및 번호변경을 하시는 경우는 인증서를 재발급 후 이용하세요.
  •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어요?
    PASS앱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PASS인증서를 위한 비밀번호는 없으며, PASS 앱 비밀번호 또는 생체인증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비밀번호 시도 횟수에 제한이 있나요?
    PASS앱 비밀번호 시도횟수는 5회 오류 시 서비스 재가입 해야합니다. PASS인증서는 PASS앱의 비밀번호 시도 횟수에 영향을 받습니다.
  • 여러 폰에서 이용할 수 있나요?
    통신사별 1개의 PASS 인증서를 발급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통신사별 1개씩 최대 3개의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일 통신사에서는 1개의 PASS인증서만 사용가능하며, 사용하시는 폰이 다를 경우, 재발급을 통해 현재 사용하고 있는 폰으로 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다른 폰의 인증서는 삭제(폐기)가 됩니다.
  • 인증서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1) PASS앱을 이용하고 계시는 경우 이용약관동의, PIN 또는 생체인증의 2단계 절차만으로 인증서가 발급됩니다. 2) PASS앱이 설치가 안된 경우, 휴대폰에서 통신사 PASS 앱 설치 후, 휴대폰 본인확인, PASS인증서 이용약관동의, 비밀번호 설정을 진행하면 인증서 발급이 됩니다.
  • 통신사별로 인증서를 발급해야하나요?
    네. 통신사별로 1개의 인증서를 발급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용하고 계신 통신사의 PASS앱을 통해서 인증서 발급하신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 통신사별로 인증서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나요?
    네. 통신사별로 1개의 인증서를 발급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인증서 재발급은 어디서 하나요?
    PASS인증서는 PASS인증서 서비스 > 관리를 선택하시면 재발급 메뉴를 통해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재발급 절차는 기존 사용하던 PIN번호 또는 생체인증 후에 발급됩니다.
  • 기기변경 시 기존 인증서 이용할 수 있나요?
    기기변경 시 기존 인증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은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증서 재발급은 PIN 또는 생체인증 만으로 인증서 발급이 빠르게 가능합니다.
  • 번호변경 시 기존 인증서 이용할 수 있나요?
    번호변경 시 기존 인증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은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통신사가 변경된 경우 인증앱 설치 후 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으시고, 통신사가 같은 경우, 인증서 재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 PASS앱 삭제 시 인증서 이용할 수 있나요?
    아니오. PASS앱 설치 후 인증서가 발급되어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PASS인증서 갱신은 언제, 어떻게 하나요?
    PASS인증서 갱신은 3년의 유효기간이 남은 최소 1개월 전에 인증서 서비스 내 또는 만료 알림 메시지를 통해 갱신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던 PIN 또는 생체인증 후 인증서가 갱신되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PASS인증서 연동규격서는 받을 수 있나요?
    PASS인증서 연동규격서는 서비스 계약이 되어야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제휴문의는 www.passauth.co.kr로 접속하신 후 하단 "제휴문의"를 선택하신 후 연락처와 제휴내용을 작성하면, 담당자가 내용확인 후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 제공가능한 서비스는 어떤 것이 있나요?
    PASS인증서는 전자서명이 필요한 서비스에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공하는 서비스는 날인, 증빙, 통지, 등기 서비스가 있으며, 1) 날인 서비스 : 전자서명이 요구되는 서비스 업무 시 홈페이지에서 모든 내용 확인 후 본인의 서명만 필요한 상황에서 PASS인증서로 날인할 수 있습니다. 2) 증빙 서비스 : 전화/웹/앱 등 다양한 비대면 업무(모바일, 웹, 콜센터, 고객센터 등의 업무) 시 특정 서비스와 관련해 고객 본인의 증빙자료가 필요한 상황에서 증빙문서를 전송해 전자서명을 함으로 스캔/녹취/팩스 등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3) 통지 서비스 : 안내문 또는 통지서, 청구서 형태로 본인의 수취확인이 필요한 문서를 전송하고 수취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등기 서비스 : 제3자보관 등으로 부인방지기능의 강화가 필요한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문서중계 전자서명 서비스입니다.
  • 서비스 이용료는 어떻게 되나요?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이용기관에는 서비스 이용료가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제안드린 PASS인증서 대행사 또는 www.passauth.co.kr로 접속하신 후 하단 "제휴문의"를 선택하신 후 연락처와 제휴내용을 작성하면, 담당자가 내용확인 후 연락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