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ATON>(이하 “회사”라 함)은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 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할하게 처리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 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인증서 발급/재발급/삭제 등 PASS인증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SK텔레콤 주식회사, 주식회사 케이티,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 서비스 이용기관(인증서를 이용하여 이용자의 전자서명정보와 전자서명검증정보의 합치성을 확인하려는 자)으로부터 필요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②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지 않고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법적 근거 수집 및 이용목적 수집방법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제1항 제1호(개인정보의 제공)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이용자 식별(본인 및 연령 확인 포함), 서비스 관리, 인증서 발급/삭제 및 검증관리 서비스 가입 시 정보주체가 가입한 서비스 관련 회사로부터 제공받아 수집 (통신사 인증서 발급 단계) 이동전화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통신사정보, 이용자식별값(CI), 인증서 정보(DN) 서비스 해지 또는 회원 탈퇴시까지 단,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에 따라 보관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제1항 제1호(개인정보의 제공)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이용자 식별, 회원관리, 검증관리, 이력 관리, 상담관리 목적 서비스 가입 시 정보주체가 가입한 서비스 관련 회사로부터 제공받아 수집 (이용기관-통신사 간 인증정보 중계단계) 이용기관/대행사, 인증요청내용(제목/내용), 이동전화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 통신사 정보, 이용자식별값(CI), 인증서 정보, 인증요청/성공/실패/만료일시, 서명대상 정보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4호 (계약의 이행) 부정 이용방지를 위한 정보확인 및 인증서 검증 관리, 기록 확인 서비스 이용 시 시스템에 의한 자동수집 단말기 정보(단말기 ID, OS정보) 인증서 정보, 로그기록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4호 (계약의 이행) 서비스 체험 서비스 체험 시 정보주체로부터 직접 수집 이용기관/대행사, 인증요청내용(제목/내용), 이동전화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 통신사 정보, 이용자식별값(CI), 인증서 정보, 인증요청/성공/실패/만료일시, 서명대상 정보 체험 종료 후 즉시 파기
③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직접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법⌟ 제 17조에 따라 정보주체로부터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받고 SK텔레콤 주식회사, 주식회사 케이티,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 서비스 이용기관으로 부터 정보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④ 회사는 법령에 따라 동의 없이 수집할 수 있는 자동생성정보(로그기록 및 서비스 계약이행 과정에서 자동적으로 생성되는 정보) 등을 상기 목적 범위 내에서 수집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고객이 선택동의사항에 대하여 동의할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해당 목적 범위 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SK텔레콤 주식회사, 주식회사 케이티,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 서비스 이용기관 등 제휴사 타 기관으로부터 제공 받는 개인정보를 관련법령을 준수하여 처리하고 보호합니다. ⑥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습니다(만 14세 미만 아동은 PASS인증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가 보유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다른 동의를 받지 않는 한,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회사는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서 정한 바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법령에 의하여 수집 • 이용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은 수집 • 이용 목적으로 보관합니다.
법령 수집 및 이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전자서명법 부칙 제5조 인증서 발급/삭제 및 인증업무 이용에 관한 기록 인증서의 효력이 소멸된 날로부터 10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0조 신용정보 수집, 이용 등 업무처리 3년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신용정보 수집, 이용 등 업무처리 3개월
전자거래 등에성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표시 ·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제3조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 보유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떄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①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는 처리중인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보존합니다. ※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는 개인정보의 항목과 보존 근거는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조항에서 확인 가능. ② 이용자가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른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일반적으로 잔존하는 채권, 채무 관계가 없는 경우 본 서비스 가입 시 수집되어 전자적 파일형태로 관리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시점에 바로 삭제 됩니다. ③ 파기 시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1항 제4호, 제17조 제1항 제1호에 따라 다음과 같은 정보를 제휴사 기타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제공되고, 이용자의 동의를 받거나 법령에 의해 허용된 범위 내에서만 제공됩니다. 이용자는 제3자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을 거부할 권리를 가지며, 다만 거부로 인해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정보주체의 동의는 통신사 PASS 앱 회원가입 및 이용기관의 본인인증 단계에서 동의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통신사 1) 제공받는자 : SK텔레콤 주식회사, 주식회사 케이티,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 2) 제공 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본인 확인을 통한 부정이용 방지(인증서 발급/재발급/삭제, 서비스 제공) 3) 제공하는 개인정보 : 이동전화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CI 4) 보유 및 이용 기간 : 통신사 PASS 앱 회원 탈퇴 시 까지(관계 법령에 따라 필요한 경우에는 법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보관) 2. 이용기관 1) 제공받는자 :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관으로서, 회사가 발급한 인증서를 이용하여 이용자의 전자서명 정보와 전자서명검증정보의 합치성을 확인하려는 기관 2) 제공 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인증서 서비스 이용, 서명자 식별을 통한 부정이용 방지, 회원식별, 고객문의 대응 3) 제공하는 개인정보 : 이동전화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통신사정보, 이용자식별값(CI) 4) 보유 및 이용 기간 : 통신사 PASS 앱 회원 탈퇴 시 까지(관계 법령에 따라 필요한 경우에는 법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보관) 3. 한국정보인증 1) 제공받는자 : 한국정보인증 주식회사 2) 제공 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인증서 발급/재발급/삭제, 전자서명 생성 관리, 전자서명 검증 모듈 관리 등의 시스템 운영 및 관리 3) 제공하는 개인정보 : 이동전화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통신사정보, 이용자식별값(CI), 단말기 정보(단말기 ID, OS정보) 4) 보유 및 이용 기간 : 통신사 PASS 앱 회원 탈퇴 시 까지(관계 법령에 따라 필요한 경우에는 법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보관) 개인정보 제3자 제공기관 현황보기 (클릭 시 세부사항 확인가능) 제5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자) 위탁업무
Amazon Web Services Inc. “서비스” 이용을 위해 수집하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내역 등의 보관 및 관리
베스핀글로벌 PASS인증서 중개서비스 인프라 관리 및 모니터링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②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③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형태정보를 수집ㆍ운영하지 않고 있습니다. 제8조 (정보주체의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및 철회 요구 등의 권리를 행하 할 수 있습니다. ② 권리 행사는 고객센터(전화) 또는 개인정보보호 부서(전자우편)를 통해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 하겠습니다. 1. 회사의 고객센터(1800-4273)를 통해 권리행사를 요구하실 수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아래 부서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 개인정보 열람 등 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 정보보호팀 - 연락처 : privacy@atoncorp.com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 정지를 요구할 권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및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④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권리 행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 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업무 담당부서 및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직위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성명 : 최호황 - 연락처 : privacy@atoncorp.com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정보보호팀 - 연락처 : 1800-4273, privacy@atoncorp.com ②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0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②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정보보호팀 - 연락처 : 1800-4273, privacy@atoncorp.com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년 9월 4일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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